2025년 새해를 말씀과 기도로 열어갑니다. 성경통독은 리딩지저스 프로그램에 따라 각 목장별로 진행하며 새해 첫날부터 다니엘금식기도(다금)가 진행됩니다. 아울러 2일부터 20일간 매일 새벽 “다니엘 새벽기도회”로 모입니다. 이 일을 위해 준비할 것이 있습니다.
첫째, 여러분의 퓨처 셀프와 새해 목표를 구체화하십시오. 즉 기도제목이 분명하고 확실해야 합니다. 새해 1년뿐 아니라 앞으로 3년, 5년, 10년 ‘미래의 나(Future Self)'를 이해가 가기 전에 종이나 기도수첩에 정성껏 적으십시오. 여러분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나님께서 그것을 이루어주십니다.
둘째, 그 소원과 꿈이 이미 응답된 것을 믿으십시오. 세상 시간으로는 응답이 미래형이지만, 영적 세계, 즉 하나님 입장에서는 과거 현재 미래가 없기에 우리가 기도하면 그 즉시 이미 응답된 것입니다. “주시옵소서!” 가 아니라 이미 주신 것을 믿고 나의 꿈과 비전, 나의 새해 소원, 나의 미래 퓨처 셀프를 상상하고, 선포하고 행동하는 것입니다.
똑같은 기도제목을 무한 반복하지 말고, 정말 내가 원하는 것이 주님 안에서 이루어진 것을 믿는다면, 이미 그것이 내 안에 있다는 것을 계속 생각하고 말하고 그대로 행동해야 합니다. 하디 박사의 ‘퓨처셀프’는 그 원래 제목이 “Be Your Future Self Now”입니다. Be Now 라는 것은 “지금 되라”는 뜻입니다. 이 다음에 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이미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미 이루어진 것, 이미 응답된 것을 하나님께로부터 받아 누리는 것이 진정한 기도입니다. 주님께서는 분명히 “기도한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고 하셨습니다.
조용기 목사님은 가난한 천막교회에서 기도한 것, 즉 자전거와 책상을 이미 받았다고 상상하고 선포하고 행동했습니다. 그러자 동네 불량배들이 그것들을 빼앗으려고 와서 자전거와 마호가니 책상이 어디 있냐고 물었습니다. 조목사님이 “내 안에 있다”고 가슴을 가리키자 불량배들이 미친놈이라고 욕하면서 돌아갔는데 얼마 후에 한국을 떠나는 선교사님으로부터 그것을 받았다고 합니다.
셋째, 여러분이 기도하고 꿈꾼 것을 이루기 위한 실행계획(action plan)을 철저하게 실천하십시오. 기도만 하지 말고, 기도한 대로 살라는 것입니다. 이번 2025 다니엘금식기도와 특별새벽기도회를 통해 반드시 여러분의 꿈이 현실로 이루어질 줄 믿습니다. “나는 이미 응답받았습니다” “나는 이미 퓨처 셀프가 되었습니다”